기사상세페이지

한국표준협회, DGB대구은행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수여

기사입력 2022.12.08 00: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DGB대구은행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수여
    ESG경영 지속 실천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
    8일-1.jpeg
    ▲ 인증 수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대구은행 임성훈 은행장

     

    지난 2일, 한국표준협회는 DGB대구은행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동시에 수여했다.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은 윤리경영, 부패방지, 규범준수 및 이와 관련된 리스크 대응 체계 확립 등을 위한 국제표준이다.

     

    DGB대구은행은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윤리실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함으로써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금번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리스크의 분석과 평가를 실시하여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구축하였고, 한국표준협회의 인증심사를 거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취득함으로써 ESG경영 지속 실천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부패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과 내부통계 체계가 구축 및 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축사를 통해 “DGB대구은행의 ISO 37001 및 ISO 37301 인증 획득을 축하하며, 인증서를 수여하는 우리 협회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본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경영 및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금융의 핵심선도자로서 더욱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DGB대구은행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DGB대구은행 전 임직원이 윤리경영 및 규범준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말하며,

     

    “DGB대구은행은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바탕으로 고객 등 기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더 두텁게 하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며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