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속초11.4℃
  • 비12.5℃
  • 흐림철원11.2℃
  • 흐림동두천12.3℃
  • 맑음파주11.6℃
  • 흐림대관령8.5℃
  • 흐림춘천12.4℃
  • 흐림백령도13.0℃
  • 비북강릉12.1℃
  • 흐림강릉12.7℃
  • 흐림동해12.8℃
  • 비서울13.3℃
  • 비인천13.2℃
  • 흐림원주13.4℃
  • 비울릉도13.4℃
  • 비수원13.1℃
  • 흐림영월12.2℃
  • 흐림충주12.8℃
  • 맑음서산13.2℃
  • 흐림울진13.3℃
  • 비청주13.5℃
  • 비대전13.5℃
  • 흐림추풍령12.6℃
  • 비안동12.8℃
  • 흐림상주12.8℃
  • 흐림포항14.3℃
  • 구름조금군산14.0℃
  • 비대구14.5℃
  • 구름많음전주15.3℃
  • 비울산13.0℃
  • 비창원14.0℃
  • 구름많음광주17.7℃
  • 비부산13.3℃
  • 구름많음통영14.1℃
  • 비목포15.9℃
  • 비여수14.9℃
  • 안개흑산도12.5℃
  • 구름많음완도15.6℃
  • 흐림고창16.3℃
  • 구름많음순천14.1℃
  • 비홍성(예)13.4℃
  • 흐림12.5℃
  • 구름많음제주16.1℃
  • 구름많음고산14.2℃
  • 구름많음성산16.3℃
  • 구름많음서귀포15.1℃
  • 구름많음진주14.1℃
  • 맑음강화12.4℃
  • 흐림양평13.4℃
  • 흐림이천12.6℃
  • 흐림인제11.6℃
  • 흐림홍천12.3℃
  • 흐림태백9.8℃
  • 흐림정선군10.9℃
  • 흐림제천11.8℃
  • 흐림보은13.5℃
  • 흐림천안13.4℃
  • 맑음보령14.1℃
  • 맑음부여13.7℃
  • 구름조금금산14.3℃
  • 맑음13.2℃
  • 구름많음부안14.7℃
  • 구름많음임실15.4℃
  • 구름많음정읍17.7℃
  • 구름많음남원15.6℃
  • 구름조금장수14.5℃
  • 구름많음고창군16.7℃
  • 흐림영광군16.5℃
  • 흐림김해시13.3℃
  • 구름많음순창군16.8℃
  • 구름많음북창원14.6℃
  • 흐림양산시14.9℃
  • 구름조금보성군15.7℃
  • 구름많음강진군16.2℃
  • 구름많음장흥16.6℃
  • 구름조금해남15.6℃
  • 흐림고흥15.9℃
  • 흐림의령군14.0℃
  • 구름많음함양군14.0℃
  • 구름많음광양시14.5℃
  • 구름조금진도군14.7℃
  • 흐림봉화12.3℃
  • 흐림영주12.1℃
  • 흐림문경12.5℃
  • 흐림청송군12.6℃
  • 흐림영덕13.6℃
  • 흐림의성13.6℃
  • 흐림구미13.7℃
  • 흐림영천13.6℃
  • 흐림경주시13.6℃
  • 구름많음거창13.0℃
  • 구름많음합천14.2℃
  • 흐림밀양14.0℃
  • 구름많음산청13.4℃
  • 구름많음거제14.0℃
  • 구름조금남해14.5℃
  • 흐림14.5℃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인도] 교육부, 평가 규제 연합기관인 PARAKH가 커리큘럼 표준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워크숍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

[인도] 교육부, 평가 규제 연합기관인 PARAKH가 커리큘럼 표준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워크숍 개최

India Parakh Homepage.jpg
▲ PARAKHPerformance Assessment, Review and Analysis of Knowledge for Holistic Development) [출처=홈페이지]

 

인도 교육부에 따르면 국가 평가 규제 연합 기관인 PARAKH와 커리큘럼 표준 조정에 대한 첫 번째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샵은 전국적으로 학교 평가, 시험 관행, 위원회의 동등성 등을 토론하기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이 다른 위원회나 지역 간에 원활하게 전활할 수 있는 통합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워크숍은 교육위원회 간 동등성에 대한 토론에 중점을 뒀다. PARAKH의 개념에 대해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토론은 국내 교육시스템에서 지배적인 기계적 시험 문화를 재평가할 필요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교와 이사회에서 공정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방법도 포함됐다.

형성 평가와 총괄평가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 학생의 학습 진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동시에 중요한 시험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토론했다.

현재 국내에 다양한 주와 연방 영토에서 운영되는 학교 시험위원회가 약 60개 있어 통합이 필요하다. 통합을 통해 커리큘럼의 표준화, 채점 시스템, 평가 방법론을 조정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PARAKH는 새로운 국가 교육개혁 정책이 서술돼 있다. 다른 주 교육위원회에 등록한 학생들의 점수 차이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도록 모든 위원회에 대한 평가 지침을 설정한다.

또한 모든 인정된 학교위원회에 대한 학생 평가, 평가에 대한 규범, 표준 및 지침을 설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토플(TOEFL) 및 GRE(Graduate Record Examination)와 같은 주요 시험을 수행하는 Education Testing Service는 규제 플랫폼 설정을 위해 전국교육연구협의회(National Council for Education Research)에 의해 선택됐다.

참고로 PARAKH는 Performance Assessment, Review and Analysis of Knowledge for Holistic Development의 대문자 첫글자를 딴 두문자어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