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 구름많음속초30.1℃
  • 구름많음27.7℃
  • 구름많음철원26.3℃
  • 구름많음동두천25.6℃
  • 구름많음파주25.2℃
  • 구름많음대관령22.0℃
  • 구름조금춘천27.5℃
  • 맑음백령도24.1℃
  • 구름많음북강릉28.1℃
  • 구름많음강릉29.7℃
  • 구름많음동해28.5℃
  • 구름많음서울27.3℃
  • 구름조금인천23.6℃
  • 구름많음원주27.5℃
  • 흐림울릉도23.5℃
  • 구름많음수원26.2℃
  • 구름많음영월25.5℃
  • 구름많음충주27.1℃
  • 구름많음서산25.1℃
  • 구름많음울진27.0℃
  • 구름많음청주28.0℃
  • 구름많음대전26.5℃
  • 구름많음추풍령24.6℃
  • 구름많음안동25.9℃
  • 구름많음상주
  • 흐림포항27.0℃
  • 구름많음군산25.5℃
  • 흐림대구27.2℃
  • 흐림전주26.4℃
  • 흐림울산24.7℃
  • 구름많음창원24.1℃
  • 구름많음광주25.3℃
  • 흐림부산24.0℃
  • 구름많음통영22.8℃
  • 구름많음목포24.9℃
  • 구름많음여수23.5℃
  • 맑음흑산도20.9℃
  • 맑음완도22.8℃
  • 흐림고창24.3℃
  • 구름많음순천21.5℃
  • 구름많음홍성(예)26.1℃
  • 구름많음26.4℃
  • 구름많음제주24.2℃
  • 구름조금고산21.4℃
  • 흐림성산20.7℃
  • 구름많음서귀포21.6℃
  • 흐림진주23.6℃
  • 구름조금강화21.9℃
  • 구름많음양평26.7℃
  • 구름많음이천26.8℃
  • 구름많음인제27.5℃
  • 구름많음홍천27.1℃
  • 구름많음태백22.3℃
  • 구름많음정선군25.6℃
  • 구름많음제천25.9℃
  • 구름많음보은25.8℃
  • 구름많음천안27.0℃
  • 구름많음보령23.6℃
  • 구름많음부여26.0℃
  • 구름많음금산25.0℃
  • 구름많음25.7℃
  • 구름많음부안24.0℃
  • 구름많음임실24.4℃
  • 구름많음정읍25.4℃
  • 흐림남원25.9℃
  • 구름많음장수23.2℃
  • 구름많음고창군26.0℃
  • 흐림영광군24.2℃
  • 흐림김해시24.2℃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많음북창원25.1℃
  • 흐림양산시25.6℃
  • 구름많음보성군24.0℃
  • 구름조금강진군23.8℃
  • 구름조금장흥23.6℃
  • 구름많음해남24.3℃
  • 구름많음고흥23.9℃
  • 흐림의령군24.8℃
  • 흐림함양군25.4℃
  • 구름많음광양시24.7℃
  • 구름많음진도군23.4℃
  • 구름많음봉화22.3℃
  • 구름많음영주24.4℃
  • 구름많음문경25.5℃
  • 흐림청송군23.5℃
  • 흐림영덕25.8℃
  • 구름많음의성26.9℃
  • 구름많음구미26.5℃
  • 흐림영천26.0℃
  • 흐림경주시
  • 구름많음거창23.9℃
  • 구름많음합천24.7℃
  • 흐림밀양24.9℃
  • 구름많음산청23.9℃
  • 흐림거제23.0℃
  • 구름많음남해22.9℃
  • 흐림24.7℃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

japan honda.jpg
▲ 일본 혼다의 전기자동차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혼다(ホン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이다. 기존과 비교해 투자금액이 2배 이상 확대된다.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이다. 혼다는 2022년에 2030년까지 전동화와 소프트웨어개발에 총 5조 엔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에 2배로 확대한다고 공개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터리에 각각 2조엔, 차세대 동장을 포함한 생산 영역에 6조 엔을 투입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배터리는 EV의 비용 중 30~40%를 차지하고 있어 EV의 판매가격을 떨어뜨리기 위해 핵심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분야다. 배터리의 자체 개발능력 확보와 안정적인 조달, 비용절감은 필수적이다.

향후 북미에서 조달하는 배터리의 비용을 현행보다 20%이상 축소할 방침이다. 생산비용도 35% 이상 삭감해 2030년에는 EV의 영업이익률을 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2030년까지 소형부터 대형까지 7개 종류의 EV를 론칭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도 2025년 모바일 파워팩 4개를 탑재한 초소형 모빌리티를 전개한다.

2025년 3월기 북미에서 수요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하이브리드차(HV)의 판매량을 100만 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2024년 3월기 판매량은 85만 대이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