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일)

  • 맑음속초26.4℃
  • 맑음29.1℃
  • 맑음철원28.3℃
  • 구름조금동두천29.1℃
  • 맑음파주29.0℃
  • 구름조금대관령23.3℃
  • 맑음춘천29.3℃
  • 맑음백령도25.2℃
  • 구름조금북강릉24.2℃
  • 맑음강릉26.0℃
  • 맑음동해25.3℃
  • 맑음서울29.0℃
  • 맑음인천24.9℃
  • 맑음원주28.8℃
  • 맑음울릉도25.4℃
  • 맑음수원27.4℃
  • 구름조금영월26.4℃
  • 구름조금충주28.7℃
  • 맑음서산28.1℃
  • 맑음울진22.8℃
  • 맑음청주29.5℃
  • 맑음대전29.6℃
  • 맑음추풍령27.8℃
  • 맑음안동29.6℃
  • 맑음상주29.3℃
  • 구름많음포항31.6℃
  • 맑음군산24.9℃
  • 구름조금대구31.1℃
  • 구름조금전주27.5℃
  • 구름많음울산27.6℃
  • 구름많음창원30.5℃
  • 구름많음광주27.6℃
  • 구름많음부산27.1℃
  • 구름조금통영28.4℃
  • 구름많음목포25.9℃
  • 구름조금여수30.6℃
  • 구름많음흑산도26.2℃
  • 구름많음완도29.9℃
  • 구름많음고창25.5℃
  • 구름많음순천27.5℃
  • 맑음홍성(예)28.2℃
  • 맑음28.0℃
  • 구름많음제주28.4℃
  • 구름많음고산24.9℃
  • 구름많음성산26.2℃
  • 구름많음서귀포28.6℃
  • 구름많음진주30.5℃
  • 맑음강화23.5℃
  • 맑음양평29.4℃
  • 구름많음이천29.5℃
  • 구름조금인제28.1℃
  • 맑음홍천29.1℃
  • 구름조금태백25.6℃
  • 맑음정선군28.2℃
  • 맑음제천27.9℃
  • 맑음보은28.6℃
  • 맑음천안28.6℃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9.3℃
  • 구름조금금산28.1℃
  • 맑음28.6℃
  • 구름조금부안26.6℃
  • 구름많음임실27.3℃
  • 구름많음정읍28.6℃
  • 구름많음남원29.1℃
  • 구름많음장수26.4℃
  • 구름많음고창군27.2℃
  • 구름많음영광군25.5℃
  • 구름많음김해시30.8℃
  • 구름많음순창군28.3℃
  • 구름많음북창원30.6℃
  • 구름많음양산시32.3℃
  • 구름조금보성군30.1℃
  • 구름조금강진군29.2℃
  • 구름조금장흥29.1℃
  • 구름많음해남27.6℃
  • 구름많음고흥30.5℃
  • 구름많음의령군30.9℃
  • 구름많음함양군29.8℃
  • 구름조금광양시30.1℃
  • 구름조금진도군25.9℃
  • 구름조금봉화26.3℃
  • 맑음영주27.8℃
  • 맑음문경29.1℃
  • 맑음청송군28.7℃
  • 맑음영덕24.4℃
  • 맑음의성30.3℃
  • 구름조금구미30.2℃
  • 구름조금영천30.9℃
  • 구름많음경주시31.7℃
  • 구름많음거창29.0℃
  • 구름많음합천31.4℃
  • 구름많음밀양30.9℃
  • 구름많음산청30.0℃
  • 구름많음거제28.0℃
  • 맑음남해30.4℃
  • 구름많음29.7℃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

japan honda.jpg
▲ 일본 혼다의 전기자동차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혼다(ホン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이다. 기존과 비교해 투자금액이 2배 이상 확대된다.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이다. 혼다는 2022년에 2030년까지 전동화와 소프트웨어개발에 총 5조 엔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에 2배로 확대한다고 공개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터리에 각각 2조엔, 차세대 동장을 포함한 생산 영역에 6조 엔을 투입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배터리는 EV의 비용 중 30~40%를 차지하고 있어 EV의 판매가격을 떨어뜨리기 위해 핵심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분야다. 배터리의 자체 개발능력 확보와 안정적인 조달, 비용절감은 필수적이다.

향후 북미에서 조달하는 배터리의 비용을 현행보다 20%이상 축소할 방침이다. 생산비용도 35% 이상 삭감해 2030년에는 EV의 영업이익률을 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2030년까지 소형부터 대형까지 7개 종류의 EV를 론칭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도 2025년 모바일 파워팩 4개를 탑재한 초소형 모빌리티를 전개한다.

2025년 3월기 북미에서 수요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하이브리드차(HV)의 판매량을 100만 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2024년 3월기 판매량은 85만 대이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