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 맑음속초22.2℃
  • 맑음23.1℃
  • 맑음철원23.1℃
  • 맑음동두천21.9℃
  • 맑음파주19.5℃
  • 맑음대관령21.2℃
  • 맑음춘천26.1℃
  • 맑음백령도20.1℃
  • 맑음북강릉24.7℃
  • 맑음강릉26.1℃
  • 맑음동해22.4℃
  • 맑음서울23.8℃
  • 맑음인천21.8℃
  • 맑음원주24.4℃
  • 맑음울릉도23.6℃
  • 맑음수원21.4℃
  • 맑음영월21.7℃
  • 맑음충주21.4℃
  • 맑음서산21.6℃
  • 맑음울진21.4℃
  • 맑음청주25.6℃
  • 맑음대전23.7℃
  • 맑음추풍령23.3℃
  • 맑음안동24.5℃
  • 맑음상주26.7℃
  • 맑음포항24.1℃
  • 맑음군산21.3℃
  • 맑음대구28.9℃
  • 맑음전주23.4℃
  • 맑음울산23.3℃
  • 맑음창원23.5℃
  • 맑음광주24.4℃
  • 맑음부산25.4℃
  • 맑음통영21.8℃
  • 구름조금목포22.0℃
  • 맑음여수24.9℃
  • 구름많음흑산도21.7℃
  • 구름조금완도23.8℃
  • 맑음고창19.7℃
  • 맑음순천19.2℃
  • 맑음홍성(예)21.7℃
  • 맑음22.0℃
  • 구름많음제주23.5℃
  • 구름많음고산22.1℃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서귀포23.9℃
  • 맑음진주20.8℃
  • 맑음강화20.2℃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3.3℃
  • 맑음인제22.1℃
  • 맑음홍천23.0℃
  • 맑음태백23.2℃
  • 구름조금정선군21.0℃
  • 맑음제천20.9℃
  • 맑음보은20.3℃
  • 맑음천안22.6℃
  • 맑음보령20.4℃
  • 맑음부여20.5℃
  • 맑음금산21.2℃
  • 맑음22.2℃
  • 맑음부안20.5℃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21.3℃
  • 맑음장수17.7℃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5℃
  • 맑음김해시23.8℃
  • 맑음순창군20.0℃
  • 맑음북창원25.3℃
  • 맑음양산시23.5℃
  • 맑음보성군24.2℃
  • 구름조금강진군21.2℃
  • 구름조금장흥21.0℃
  • 구름많음해남19.7℃
  • 구름조금고흥19.7℃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1.6℃
  • 맑음광양시25.0℃
  • 구름많음진도군19.2℃
  • 맑음봉화19.6℃
  • 맑음영주25.7℃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19.2℃
  • 맑음영덕20.6℃
  • 맑음의성21.0℃
  • 맑음구미25.7℃
  • 맑음영천22.9℃
  • 맑음경주시23.0℃
  • 맑음거창20.1℃
  • 맑음합천22.2℃
  • 맑음밀양23.7℃
  • 맑음산청23.3℃
  • 맑음거제22.8℃
  • 맑음남해22.7℃
  • 맑음22.7℃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

japan honda.jpg
▲ 일본 혼다의 전기자동차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혼다(ホン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이다. 기존과 비교해 투자금액이 2배 이상 확대된다.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이다. 혼다는 2022년에 2030년까지 전동화와 소프트웨어개발에 총 5조 엔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에 2배로 확대한다고 공개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터리에 각각 2조엔, 차세대 동장을 포함한 생산 영역에 6조 엔을 투입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배터리는 EV의 비용 중 30~40%를 차지하고 있어 EV의 판매가격을 떨어뜨리기 위해 핵심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분야다. 배터리의 자체 개발능력 확보와 안정적인 조달, 비용절감은 필수적이다.

향후 북미에서 조달하는 배터리의 비용을 현행보다 20%이상 축소할 방침이다. 생산비용도 35% 이상 삭감해 2030년에는 EV의 영업이익률을 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2030년까지 소형부터 대형까지 7개 종류의 EV를 론칭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도 2025년 모바일 파워팩 4개를 탑재한 초소형 모빌리티를 전개한다.

2025년 3월기 북미에서 수요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하이브리드차(HV)의 판매량을 100만 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2024년 3월기 판매량은 85만 대이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