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토)

  • 구름많음속초22.7℃
  • 구름많음25.9℃
  • 구름조금철원24.0℃
  • 구름많음동두천23.1℃
  • 구름많음파주25.0℃
  • 흐림대관령18.6℃
  • 구름많음춘천26.3℃
  • 맑음백령도20.3℃
  • 흐림북강릉20.8℃
  • 흐림강릉22.7℃
  • 흐림동해21.5℃
  • 구름많음서울25.6℃
  • 구름조금인천23.2℃
  • 흐림원주22.4℃
  • 비울릉도22.1℃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영월20.7℃
  • 흐림충주22.7℃
  • 구름많음서산23.9℃
  • 흐림울진21.1℃
  • 구름많음청주25.7℃
  • 소나기대전23.0℃
  • 구름많음추풍령23.0℃
  • 흐림안동22.1℃
  • 흐림상주21.2℃
  • 비포항21.5℃
  • 구름조금군산25.5℃
  • 흐림대구24.4℃
  • 구름많음전주26.0℃
  • 천둥번개울산21.5℃
  • 구름많음창원27.0℃
  • 구름조금광주26.4℃
  • 구름많음부산27.0℃
  • 구름많음통영25.3℃
  • 구름많음목포25.3℃
  • 구름많음여수25.0℃
  • 맑음흑산도23.6℃
  • 구름조금완도25.8℃
  • 구름많음고창24.7℃
  • 구름많음순천25.9℃
  • 구름많음홍성(예)24.9℃
  • 구름많음24.1℃
  • 구름많음제주26.2℃
  • 구름많음고산24.0℃
  • 구름조금성산24.5℃
  • 구름조금서귀포24.7℃
  • 흐림진주27.7℃
  • 구름많음강화22.0℃
  • 구름많음양평25.8℃
  • 구름많음이천25.4℃
  • 흐림인제20.9℃
  • 구름많음홍천25.2℃
  • 흐림태백19.4℃
  • 흐림정선군21.3℃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보은22.6℃
  • 구름많음천안24.2℃
  • 구름조금보령24.2℃
  • 구름조금부여25.7℃
  • 구름많음금산25.9℃
  • 구름많음23.0℃
  • 구름많음부안24.1℃
  • 구름많음임실25.0℃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남원26.9℃
  • 구름많음장수24.3℃
  • 구름많음고창군25.7℃
  • 구름많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6℃
  • 구름많음순창군25.9℃
  • 구름많음북창원27.4℃
  • 구름조금양산시29.1℃
  • 구름많음보성군27.1℃
  • 구름조금강진군27.4℃
  • 구름많음장흥26.6℃
  • 구름많음해남25.8℃
  • 구름조금고흥26.0℃
  • 흐림의령군24.3℃
  • 구름많음함양군28.1℃
  • 구름많음광양시27.1℃
  • 구름많음진도군24.2℃
  • 흐림봉화21.7℃
  • 흐림영주22.6℃
  • 흐림문경24.0℃
  • 흐림청송군20.9℃
  • 흐림영덕20.0℃
  • 흐림의성22.2℃
  • 구름많음구미22.7℃
  • 흐림영천24.1℃
  • 흐림경주시22.9℃
  • 구름많음거창24.4℃
  • 흐림합천23.1℃
  • 흐림밀양27.4℃
  • 구름많음산청27.7℃
  • 구름조금거제25.0℃
  • 구름많음남해25.8℃
  • 구름많음27.3℃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시작

japan 자민당.jpg
▲ 일본 자민당(自民党) 홍보자료 [출처=홈페이지]


일본 자민당(自民党)에 따르면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자민당고용문제조사회의는 2024년 5월1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에게 이와 같은 방안을 보고했다. 카스하라는 고객이 직원을 괴롭히는 '고객하라스먼트(カスタマーハラスメント)'의 줄임말이다.

기업 경영자가 고객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노동자보호대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지원 강화, 소비자의 교육 등도 대책에 포함된다.

과거에 고객 상담과 같은 일부 직종에서 나타나던 카스하라로 직원의 퇴사, 극단적 선택 등으로 이어지며 사회적 이슈로 부상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