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일랜드] 오션 에너지, 세계 최대 용량의 파력 에너지 장치 OE35 테스트 진행

기사입력 2022.11.10 1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ocean energy.jpg
    ▲ 오션 에너지(Ocean Energy)의 홍보자료[출처=홈페이지]

     

    아일랜드 재생 에너지 기업 오션 에너지(Ocean Energy)에 따르면 세계 최대 용량의 파력 에너지 장치OE35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 및 스페인 소재 14개 회사와 협력할 방침이다. 

    파력 에너지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지속적인 재생 가능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젝트는 4년 동안 유럽 Horizon Europe Program과 영국의 혁신 기관인 Innovate UK로부터 €1960만 유로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오션 에너지는 이미 미국 하와이에서 대규모 진동식 수주 발생기(oscillating water column generators)의 실증 실험을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4년에 걸쳐 3단계로 개발될 예정이다. 첫 번째는 유럽 해양 에너지 시험장의 해양 조건에 적합한 장치의 초기 설계 단계이다.

    이후 2년 동안  대서양 파도 조건하에 엄격한 기술 및 환경을 시연하는 것이 두 번째 단계이다. 특히 스코틀랜드 오크니에 있는 유럽 해양 에너지 센터의 테스트 사이트에서 그리드에 연결된 1MW OE35 부유식 파도 에너지 변환기를 통해 시연될 예정이다.

    마지막 단계는 결과를 자본화하고 활용하는 상업화 및 보급 단계이다. 프로젝트의 결과는 환경 데이터베이스와 IEC 전기 기술 표준을 제공하기 위해 배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30년 1GW 발전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안정적인 파력 에너지 장치 어레이를 배치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로젝트는 정책, 기술 표준, 대중의 인식 및 투자자 신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바탕으로 파력 에너지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