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키스탄] 영국-파키스탄 비지니스 위원회(UPBC), 파키스탄 기업가들에게 글로벌 시장 포착을 위해 국제 표준 '브랜드' 개…

기사입력 2022.02.07 14: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upbc.jpg
    ▲ 영국-파키스탄 비지니스 위원회(UPBC, UK-Pakistan Business Council) 홈페이지

     

    영국-파키스탄 비지니스 위원회(UPBC, UK-Pakistan Business Council) 애슈파크(Mian Kashif Ashfaq) 회장에 따르면 파키스탄 기업가들에게 글로벌 시장 포착을 위해 국제 표준 '브랜드'를 개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지역적 잠재력과 전문 지식, 자원 등을 최대한 활용한 브랜드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파키스탄 일반 기업가, 기업, 벤처 사업가 등이 브랜드 개발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보기 때문이다.

    수직적 통합과 제도적 네트워크가 글로벌 마케팅의 미래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 과학 수준으로 강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파키스탄 기업가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민간 부분 역시 생존을 위한 글로벌 무역 전장터에서 활용할 자신들만의 브랜드를 개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선진국들이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휩쓸게 되기 때문이다.

    파키스탄은 스포츠, 섬유, 과일, 야채, 수공예품,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파키스탄 자체 브랜드로 수출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와 파키스탄 해외 사절단의 역할이 중요하다. 정부는 품질과 가격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고 있는 파키스탄 제품에 대한 새로운 수출 대상지를 찾기 위한 시장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

    또한 해외 사절단은 파키스탄 제품의 소개 및 무역 관련 정보의 전파를 적극해야 한다. 최근 중국 정부가 글로벌 표준 구축을 위해 일대일로(one Belt one Road) 인프라 이니셔티브를 활용해 자국 기업에 우위를 제공하고 있다.

    러시아가 중국 표준을 우선 적용함에 따라 러시아를 대상으로 수출하고 있는 국가 및 기업들은 중국의 국가표준을 적용하는데 상당한 비용과 시간을 들이고 있다.

    독일산업연맹(FGI)의 중국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및 글로벌 표준 확산에 대응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미중 비지니스 협의회(U.S.-China Business Council)에 따르면 2011년~2021년까지 중국의 ISO 기술 위원회 및 소위원회에서의 영향력 있는 사무국 지위가 58% 증가했다.

    따라서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국제 표준 브랜드뿐만 아니라 자국이 주도하는 글로벌 표준을 제정한다면 자국 기업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