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본] 일본레코드산업협회(RIAJ),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다이아몬드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2.03.04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3.jpg
    ▲ 일본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Japan, RIAJ) [출처=홈페이지]

     

    일본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Japan, RIAJ)에 따르면 2022년 1월 기준 한국의 방탄소년단(이하 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했다.

    BTS가 다이너마이트 곡을 발표한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것이다.

    BTS는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스트리밍으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 RIAJ 역사상 두 번째의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곡으로 등재됐다.

    또한 BTS의 'Life Goes On'은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BTS의 호빵맨, 트와이스(TWICE)의 'Heart Shaker', 있지(ITZY)의 'Not Shy', 숀(Shaun)의 'Way Back Home' 등이 각각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RIAJ는 2020년 4월부터 배포 개시일로부터 누계 스트림수가 일정 횟수를 넘긴 작품에 대해 '스트리밍 인정'을 실시하고 있다.

    인증 기준과 등급은 누계 스트리밍 수 5억회 이상일 경우에는 다이아몬드, 1억회 이상일 경우에는 플래티넘, 5000만회 이상일 경우에는 골드 등이 주어진다.

    집계 대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2022년 1월 새롭게 집계 대상에 포함된 Amazon Music Prime, YouTube Music, YouTube Music Premium 등 총 11개 서비스이다.

    나머지 8개 서비스는 Amazon Music Unlimited, Apple Music, AWA, KKBOX, LINE MUSIC, Rakuten Music, Spotify, 레코쵸크의 TOWER RECORDS MUSIC 등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