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국] 엔비디아(NVIDIA), DRIVE OS 안전성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3.01.05 10: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NVIDIA.jpg
    ▲엔비디아(NVIDIA) [출처=홈페이지]

     

    미국 반도체기업 엔비디아(NVIDIA)는 최근 엔비디아 드라이버 운영체제(NVIDIA DRIVE OS)에 대한 ISO 26262 ASIL B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VIDIA DRIVE OS는 NVIDIA DRIVE 플랫폼에 의해 구동되는 차량에 탑재된 가속 컴퓨팅 운영체제다.

    엔비디아의 DRIVE OS 5.2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가장 경험이 많고 엄격한 평과기관인 TÜV SÜD로부터 기능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ISO 26262 ASIL B 표준은 소프트웨어가 기능적 안전이나 전기적 또는 전자적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위험으로 인한 불합리한 위험이 없다는 것을 소프트웨어가 충족하고 있음을 확인받게 된 것이다.

    엔비디아는 안전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엔지니어링으로 추계하면 1만5000년을 투자했다. 안전 아키텍처, 설계, 방법론은 데이터 센터에서 차량에 이르기까지 NVIDIA DRIVE 솔루션 전체에 널리 퍼져 있다.

    엔비디아의 DRIVE OS는 NVIDIA DRIVE SDK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복잡한 차량 내 가속 컴퓨팅 플랫폼을 위한 기능적으로 안전한 최초의 운영체제다.

    운영체제에는 효율적인 병렬 컴퓨팅을 위한 NVIDIA CUDA 라이브러리, 실시간 인공지능(AI) 추론을 위한 NVIDIA TensorRT SDK, 센서 입력 처리를 위한 NvMedia 라이브러리, 하드웨어 엔진에 액세스하기 위한 기타 개발자 도구 및 모듈이 포함된다.

    참고로 TÜV SÜD는 독일 뮌헨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공장, 건물, 교량, 기타 인프라 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전, 내구성, 품질에 대한 국내 및 국제 표준의 준수 여부를 평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