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만] 케이케이컴퍼니(KKCompany), 8월 2일 오픈체인(OpenChain) ISO/IEC 5230 인증받아

기사입력 2022.08.04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kkcompany.jpg
    ▲케이케이컴퍼니(KKCompany)가 ISO 인증서를 받은 사진(출처 : 홈페이지)

     

    대만의 미디어 기술그룹인 케이케이컴퍼니(KKCompany)에 따르면 2022년 8월 2일 오픈체인(OpenChain) ISO/IEC 5230 인증을 받았다.

    대만에서 국제 오픈 소스 제3자로서 인증을 받은 첫 번째 업체로 등극했다.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오픈 컬처 파운데이션(Open Culture Foundation, OCF), Bureau Veritas와 긴밀하게 협력했다.

    현재 케이케이컴퍼니는 그룹사인 KKBOX, KKStream을 포함해 다른 관련 사업부가 모두 인증 요구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했다. 오픈 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지원하며 기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소프트웨어 공급망과 오픈 소스 생태계에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오픈체인 프로젝트(OpenChain Project, OCP)는 2016년 리눅스 재단에 의해 설립됐다. 미션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위한 글로벌 공급망에 신뢰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ISO/IEC 5230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당 표준은 오픈 소스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국제 표준이다.

    ISO/IEC 5230 표준은 2020년 발행됐으며 오픈 소스를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관리, 사용하는 자원의 축소, 시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속도의 증가 등을 위한 프로세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기술산업에서 공급망은 분절화되고 수직적이며 수평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 기업들은 자사의 소스 코드가 라이선스 조건에 적합한지 모니터링하며 공급자로부터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한다.

    하지만 오픈체인 ISO/IEC 5230와 제3자 감사를 받았다면 오픈 소스를 자사의 사업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런 과정은 사업의 운영과 명성에 위험을 끼칠 가능성을 제거한다.

    OCF는 오랜 기간 동안 오픈 소스 코드를 진흥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공개하고 공유하는 것은 기업의 발전을 효율적으로 하는 글로벌 트렌드이다.

    참고로 Bureau Veritas는 2021년 대중화권에서 첫 번째 오픈체인 인증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오픈체인은 오픈 소스의 투명성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