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자메이카] 공공조달위원회(PPC), 8월24일 품질 표준인 ISO 9001:2015 인증 받아

기사입력 2022.08.26 00: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3.jpg
    ▲재정공공서비스부(Ministry of Finance and the Public Service)의 장관은 Dr. Hon. Nigel Clarke 사진 [출처=홈페이지]

     

    자메이카 공공조달위원회(Public Procurement Commission, PPC)에 따르면 2022년 8월24일 품질 표준인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받기 위한 종합 감사는 11명의 컨설턴트와 25명의 기술자가 수행했다. 프로젝트에 투입된 인력들은 PPC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했다.

    이로써 PPC는 자메이카 공공기관 중 품질 표준 인증을 받은 24번째 기관으로 등극했다. 국제 최고 수준의 모범 사례와 일치하는 서비스의 효율성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PPC는 공공 조달 프로세스에 대해 감독을 수행 및 제공하는 책임을 부담하고 있다. 설립 후 3년 동안 이러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부는 공공 부문 전환 프로그램(Public Sector Transformation Programme)을 통해 정부 공공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이번 인증의 효과는 3년 동안 유효하며 국가인증기관인 NCBJ(National Certification Body of Jamaica)로부터 매년 유지보수를 받아야 한다.

    현재 산업투자상공부(Ministry of Industry, Investment and Commerce)는 공공기관의 서비스가 품질 표준을 촉진시키기 위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참고로 PPC의 ISO 인증을 주도한 재정공공서비스부(Ministry of Finance and the Public Service)의 장관은 Dr. Hon. Nigel Clarke다. 장관은 8월24일 개최된 인증서 수여식에도 참석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