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국] 영국표준협회(BSI), 최근 조직 회복력(Resilience)에 관한 BS 65000:2022의 중요한 업데이트 발행

기사입력 2022.08.25 00: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5.jpg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BSI) [출처=홈페이지]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BSI)에 따르면 최근 조직 회복력(Resilience)에 관한 BS 65000:2022의 중요한 업데이트를 발행했다.

    업데이트된 표준은 BS 65000:2022 최초 조직 회복력-실무 규정(Organizational Resilience – Code of Practice)이다.

    BS 65000은 조직의 탄력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고 보다 탄력적인 미래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직의 회복력은 리스크 관리를 넘어 비지니스 상태 및 성공에 대한 보다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계획된 접근 방식이다.

    탄력적인 조직은 장기간에 걸쳐 살아남을뿐 아니라 세월의 시험을 통과해 번창하는 조직이다. 조직 복원력의 개념을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로 전환하는 것은 비지니스 리더에게도 어렵다.

    따라서 BS 65000 : 조직 회복력을 위한 실무 지침은 기업 전체에서 회복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S 65000은 2014년 최초 발행됐으며 업데이트된 표준은 이전보다 더 많은 권고와 지침을 포함하고 있다.

    BS 65000은 이사회 차원의 의제 일부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 있는 문서의 제공, 사이버 보안 및 지속 가능성, 공급망과 같은 주요 비지니스 영역 간 명확한 상호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인식 가능한 관계 제공 및 책임감 있고 우수한 비지니스 관행을 지원한다. 리스크 관리, 비지니스 연속성 관리, 위기 관리 등 많은 관리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조화시켜 관리 시간을 절약하고 투자 결정을 개선한다.

    합의된 용어와 정의를 가진 조직 전반에서 탄력성에 대한 논의 지원 및 탄력성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조직이 BS 65000을 채택하면 조직의 탄력성을 보장하기 위한 프로세스의 수립, 새로운 시장 진입, 혁신의 가속화, 지속 가능한 성장, 효율성 향상, 리스크 관리 강화와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