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식약처, 한약 제제 제조 규제혁신 과제 추진 상황 점검

기사입력 2024.01.18 18: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혁신의 성공, 미래를 연다!’ 식약처 규제혁신 추진과제 현장점검 시리즈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8 한약(생약)제제 제조하는 전라북도 완주군 소재 ()한풍제약 방문 한약(생약)제제 최신 제조기술 인정하기 위한 규제혁신 과제 추진 상황 점검하고 간담회 개최 업계 의견 청취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지난해 6월 발표한 ‘식의약 규제혁신 2.0과제’의 일환으로 탕약을 달이는 전통 제조 방법과 다르게 가압추출 등 현대 기술 제조한 한약(생약)제제에 대한 합리적 심사방안 마련하고 있다.

     

    박윤주 평가원장은 최신 제조방법으로 한약(생약)제제 생산하는 현장 시찰하고현대화된 제조기술 적용하는 데 따른 기대효과  애로사항  현장 의견 청취했다. 아울러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이 한약(생약)제제 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

     

    박윤주 평가원장은 “오랜 기간 전통적으로 복용해 온 한약(생약)제제 특성 충분히 반영 심사 체계 등 규제 다듬어 나가겠다”며 “제약업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발전적인 의견 지속적으로 제시해 달라”고 강조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현대적 제조방법이 제조현장에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정 개정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의 성공미래를 연다라는 식약처의 규제혁신 의지 실현될 수 있도록 현장을 끊임없이 살펴보고 업계소비자 소통하며 ‘식의약 규제혁신’ 차질없이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