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기중앙회 권역별 중소기업협동조합 ESG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28 13: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6월 28일(화) 충청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현장애로 간담

    KBIZ_로고.jpg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이하 중기중앙회)는 6.28(화) 충청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ESG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 간담회는 지방 소재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 관련 최신 이슈를 전파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개최됐다.

     

    1부에는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이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소 정무경 특임교수(前조달청장)가 ▲정부의 ESG 정책 방향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중대재해 대응’ 이라는 주제로 중기중앙회 양옥석 인력정책실장이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방안 ▲정부 지원사업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후 2부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의 주재로 충청지역 중소기업 대표인 34개 협동조합 이사장과 ESG 및 탄소중립 등에 대한 현장 애로 간담이 이뤄졌다.

     

    김기문 회장은 “탄소중립이나 근로자 안전과 같은 ESG 경영 이슈는 세계적 흐름인 만큼 대비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으나 중소기업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라며, “대응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의 자구노력 뿐만 아니라 정부의 실질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올 상반기 지방 중소기업과 업종별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대전·광주·대구·부산·제주 등 12개 지역에서 17차례 전국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권역별 협동조합 대상 ESG 교육 및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