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국] 정부, 줄기세포 연구에 관한 줄기세포 국제표준 ISO 24603 국제표준화기구에 의해 채택

기사입력 2022.10.27 00: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MoST.jpg
    ▲ 중국 과학기술부(中华人民共和国科学技术部)의 홍보자료 [출처=과학기술부 홈페이지]

     

    중국 과학기술부(中华人民共和国科学技术部)에 따르면 줄기세포 연구에 관한 줄기세포 국제표준 ISO 24603이 국제표준화 구(ISO)에 의해 채택됐다. 

    만능 줄기 세포는 신체를 구성하는 모든 세포 유형으로 분화할 능력이 있다. 만능 줄기 세포는 수정 후 세포 분열의 초기 단계에서 발견된다.

    특히 척수 손상, 백혈병, 제1형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화상,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과 같은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줄기 세포가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줄기 세포 치료법은 기술을 과장하거나 불법적으로 환자를 끌어들이는 등 문제점이 많아 정부의 규제가 필요한 영역의 기술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줄기 세포 및 재생 의학은 연구소, 산업계를 위한 합의를 구축하고 몇 가지 기본 규칙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에 채택된 줄기세포 국제표준 ISO 24603은 전체 산업과 공중 보건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표준에는 인간 및 마우스 만능 줄기 세포를 배양하고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요구 사항과 규정이 나열돼 있다. 줄기 세포에 관한 국제표준 ISO 24603의 채택은 줄기세포 연구에서 중국의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진 것을 보여준다.

    중국의 과학, 기술, 생명 및 건강 과학 혁신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ISO는 1948년 설립된 이후 국제적으로 통용할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